한국철도(코레일)는 8일 진행한 경부선 등 9개 노선의 '2020년 추석 승차권 예매' 결과, 총 공급좌석 50만석 중 26만석이 팔려 52.6%의 예매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레일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창가 좌석만 발매키로하면서 총 공급 좌석이 200만석에서 100만석으로 줄었지만, 지난해 추석 같은 노선 예매율(49%)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코레일 관계자는 "예매한 추석 승차권은 9일 오후 3시부터 13일 밤 12시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핵심가치로 안전(국민안전.안전역량), 고객(고객만족.직원행복), 소통(국민소통.노사상생)을 추구하고 있다. 안전은 철도의 최우선 가치로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첨단 기술력으로 안전한 철도 구현한다. 또 고객으로는 고객의 마음으로 고객만족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신뢰를 기반으로 미래 지향적 서비스 실현한다. 소통으로는 소통과 공감의 노사관계와 수평적 문화를 정착시켜 윤리기반의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문화 혁신한다. 경영방침으로는 안전한 철도, 편리한 철도, 국민의 철도, 미래의 철도, 전략방향으로는 6대 전략방향, 24대 전략과제 등이다.
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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