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부르는 잡(JOB)수다 ! "

"희망을 부르는 잡(JOB)수다 ! "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희망 토크콘서트

  • 승인 2020-10-19 02:21
  • 수정 2020-10-19 09:28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잡수다
'희망을 부르는 잡(JOB)수다 ! '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강은혜)는 최근 결혼과 육아, 가사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 성공사례 발표와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경력단절여성들이 취업에 도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취업자와 구직자와 ㈜다솜정보 송현옥 대표, ㈜석화디자인 최석화 대표 등 총 5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인 취업희망 토크콘서트로 '취업성공수기 공모전' 시상식과 센터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취업자들의 사례 발표 시간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이 용기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과 여성 CEO들의 자유로운 즉석 대화 시간에는 여성 CEO의 위기 극복 사례와 자신의 삶에 대한 경험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는 이야기를 통해 참석자들이 취업에 도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회장 겸 ㈜다솜정보 송현옥 대표는 "꿈이 무엇인지를 찾고 끊임없이 도전한다면 어느 순간 꿈이 이루어져 가고 있음을 느낄 날이 올 것"이라며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교육훈련을 적극 활용해 희망직종의 연결된 자격증을 취득하고 조금씩 목표를 이루어 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석화디자인 최석화 대표는 "자신의 업무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책임감 있고 주어진 업무를 성실하게 잘 수행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강은혜 센터장은 "여성의 안정적인 고용유지와 일, 가정 양립 문화 조성과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이번 취업희망 토크콘서트를 마련했다"며 "기업대표의 희망을 주는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여성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고용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 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지하철 용문역 4번 출구 바로 앞(하나은행 건물 5층)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방문 또는 홈페이지 (wwwo.djjob.or.kr)와 전화(042-534-4340~1) 로 문의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플레이오프 진출 무산 위기 대전! 어쩌다 이렇게 됐나?
  2. [속보] 철도관사촌 투기 의혹 논란… 4곳 중 1곳만 지정문화재 신청
  3.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연계 기획전시 '유연한 변주'
  4. "택배 근로자 과로 사망사고 대책 세우라" 연대노조 촉구
  5. 서해안선 당진구간서 14중 추돌사고…"목포방향 우회를"
  1. [대전기록프로젝트] 저 작은 창으로
  2. '인도 주행에 5차선 도로 횡단까지' 이륜차 사고 주의
  3. [새책] 이미숙 시인 '나비 포옹' "지금은 나를 안고 사랑한다 토닥일 때"
  4. [날씨] 아침 짙은 안개에 농작물 서리 주의를
  5. 이번엔 현대케미칼 대산공장에서 화재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