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국제 지식나눔 활동’ 진행

건양대, ‘국제 지식나눔 활동’ 진행

내외국인 학생 힘모아 지역알리는 콘텐츠 제작
청소년 국제 문화 이해 및 국제적 마인드 향상

  • 승인 2020-10-31 00:10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건양대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가 외국인학생과 국내학생이 함께 지역교육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지역학생들에게 전파하는 ‘국제 지식나눔 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활동은 지난 9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2020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을 통해 건양대가 추진한 ‘같이 나누고, 가치를 나누는 Nonsan Story’ 프로그램을 통해 추진됐다.

진행방식은 건양대 재학 중인 내외국인 학생 54명이 9개조로 나눠 각각 지역특성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고 외국인 학생 국가와 비교한 교육콘텐츠를 만들어 160여명의 지역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온라인 화상회의 앱인 ZOOM을 통해 제공하는 것으로 이뤄졌다.

ZOOM을 활용함으로써 고등학생들과 실시간 국제교류를 진행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애향심 향상과 청소년의 국제 문화 이해 및 국제적 마인드 향상에도 이바지 한 것으로 건양대 측은 평가했다.

특히 건양대는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내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강의법과 ZOOM 기술에 대한 특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대면활동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소한의 인원인 6명씩 나누어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건양대 교수가 각 팀별로 코디네이터 역할을 맡아 교육콘텐츠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렇게 만든 교육콘텐츠는 28일 논산시 양촌면에 소재한 건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제공됐는데 각 교실에 원격수업용 웹캠을 설치하고 온라인으로 실시간 교육콘텐츠를 제공했다.

건양대 이걸재 국제교류원장은 “침체돼 있는 국제교류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발전에도 이바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이러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를 발판으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국제교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2.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3.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4.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5. "무조건 승격한다" 하나시티즌 'AGAIN 2014' 위해 팬들도 뜨거운 응원 전해
  1. 충청권 최근 내린 비 1973년 이후 최대 1위 일강수량 기록
  2. [나의 노래] 푸른하늘의 '겨울바다'
  3. [날씨] 아침 대부분 영하 기온… 25일까지 추운 날씨 계속
  4. [속보]나흘 만에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누적 462명
  5. 고흥군의회 의장, 대낮에 낯 뜨거운 술·춤판 '논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