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안면읍, "내 고장 산림은 내 손으로 지킨다!"

태안군 안면읍, "내 고장 산림은 내 손으로 지킨다!"

지난 30일, 2020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감시원 발대식 가져

  • 승인 2020-10-31 19:49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안면읍 산불진화대 발대식
태안군 안면읍이 지난 30일 2020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 및 감시원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은 발대식 모습.


태안군 안면읍(읍장 조한각)이 지난 30일 안면읍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2020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 및 감시원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산불감시활동에 들어간다.

이날 발대식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5명, 산불감시원 8명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근무요령 교육 및 반 편성 등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위촉된 대원들은 산불요원 결의문 낭독을 통해 '내 지역 산림은 내가 직접 지킨다'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히 직무를 수행할 것을 결의했다.

앞으로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원은 5개조로 나눠 지역별 근무를 통해 산림 인근 소각 단속·산불예방 홍보 및 산불 진화에 나서게 된다.

읍 관계자는 "인력과 장비의 효율적 배치를 통해 산불발생 시 조기 진화 태세를 확립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 안면읍행정복지센터는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산불상황실을 운영해, 산불 동향 파악 및 감시원·진화대 관리에 나서며, 유관기관·단체와의 공조해, 산불진화 단계별 진화인력 동원 체계를 확립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적극 나설 계획이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천신만고…4위로 준PO행
  2. 지옥과 천국을 오간 대전하나시티즌, 준플레이오프 경남과 재대결
  3. 인사적체·홀대 심각… 대전경찰 총경 최다 배출 여부 주목
  4. [NIE 교육] 한빛고 학생들 "신문제작 과정의 정성, 간결한 글쓰기법 배웠어요"
  5. 대전사진작가협회 주관 공모전 입상자 내정과 합성사진 수상 논란 일파만파
  1. [속보]대전서 코로나19 확진자 3명 추가… 누적 460명
  2.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3.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4.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5.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