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대, 논산시 지속가능발전대학 2기 개강

금강대, 논산시 지속가능발전대학 2기 개강

사례 중심 강의 통해 논산시민 역량 강화
오는 25일 순천YMCA 김석 사무총장 초청

  • 승인 2020-11-23 00:04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금강대학교 전경
논산시 지속가능발전대학 2기 개강이 지난 18일 금강대학교에서 정용덕 총장과, 유병훈 논산시 부시장, 김은경 전 환경부장관, 논산시민 수강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논산시 지속가능발전대학은 논산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거버넌스를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함은 물론 사회, 경제, 환경 등 시민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또 금강대학교가 지역대학으로서 시민들에게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논산시청과 함께 개최하는 강좌다.

이날 금강대학교 소강당에서 수강생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은경 전 환경부장관 초청강좌가 진행됐다.

김 전 장관은 지속가능발전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그린뉴딜 및 식량, 에너지, 물 등의 사례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시민의 권리와 의무를 알고, 무엇을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지를 강의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오는 25일에는 순천YMCA 김석 사무총장을 초청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시민으로서 지역사회 일원으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와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지속가능발전대학 강좌는 금강대학교와 논산시청이 시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한 강좌로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전달 될 예정이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신진서 9단, 남해 슈퍼매치 전승
  2. 배재대 男·女 볼링팀 전국 최강 입증
  3. [날씨]영하권 시작한 추위 미세먼지는 '좋음'
  4. [최신영화순위] 영화 '이웃사촌' 개봉 후 줄곧 1위... 장기흥행 조짐?
  5. 생각을 더하고 나누니 어느새 1000회 염홍철 전 대전시장 '생각 나누기' 발간
  1. 대전지검 월성1호기 자료폐기 산자부 직원 3명 구속영장 청구
  2.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통합축제 '꿈지락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개최
  3. 한화이글스, 대표이사.감독.프론트까지 싹 갈아엎었다...이번엔 통할까
  4. 수사기회 2번 놓친 대전 사무장병원…부당청구액 463억원 '눈덩이'
  5. [날씨] 아침 영하권에 쌀쌀…수능날 강한 바람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