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대는 '2020년 제3회 디자인 씽킹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대구대 제공) |
이번 캠프는 창업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의 사고력과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5명의 학생이 참가한 이번 캠프에서는 창업 성공 사례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주제로 창업 전문가 특강이 실시됐고, 학생 대상 개별 창업 아이템 피드백 및 멘토링이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주요 아이템으로는 ▲사용자 추천 기반 고음질 서브컬쳐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반려동물 미생물 분석 서비스 ▲영상처리를 이용한 알파벳 블록을 인식하는 유아교육용 앱 ▲적정기술 활용을 통한 필터샤워기 사업 등이 있다.
캠프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학생들은 이달 말로 예정된 DU-Dream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 및 기술육성 캠프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박규환 학생(인공지능전공 4학년)은 "이번 캠프에서 막연히 머릿속에 그렸던 창업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경험을 통해 창업에 대한 흥미와 도전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대구=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