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중흥S-클래스 아파트 품질검수 실시

서산시, 중흥S-클래스 아파트 품질검수 실시

품질검수단 및 현장관계자 참여한 가운데 개최
입주예정자들과 시공자간 분쟁 사전 예방 효과
공동주택 품질향상 및 견실시공 유도 적극 노력

  • 승인 2020-11-28 11:05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i_seeddu1a5dzw1
서산 중흥S-클래스 아파트 품질검수 활동 사진
i_qbr8lv1y84ck
서산 중흥S-클래스 아파트 품질검수 활동 사진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26일 건설 중인 예천동 중흥S-클래스 아파트 단지에 대해 11명의 품질검수단 및 현장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 품질검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흥S-클래스 아파트 단지 품질검수는 건축계획, 시공, 구조, 토목, 조경, 전기, 안전 등의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민간전문가와 아파트 관리 및 공동체 활성화 측면의 전문가인 아파트 연합회 회원, 해당 아파트 입주예정자 등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한편, 공동주택 품질검수의 목적은 아파트 입주예정자와 시공자간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공동주택 품질향상 및 견실시공을 유도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시책으로 아파트 설계 및 시공과 관련하여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을 품질검수 위원으로 위촉해 중간점검 및 사용검사 전 해당아파트에 대하여 2회에 걸쳐 현장을 검수하는 시책이다.

서산시는 그동안 14개 단지에 대한 검수를 통하여 280 여 건을 지적하여 조치를 완료한 바 있으며, 아파트 품질검수에 참석한 한 입주예정자는 '아파트 입주민들을 위한 서산시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서산시는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에 걸쳐 중흥S-클래스 아파트 입주민들의 궁금증 해소 및 공사과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입주민과 함께하는 감리업무 설명회도 개최하는 등 시민들과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영호 주택과장은 '입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는 명품 아파트 건설을 위하여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줄 것'을 품질검수에 참석한 현장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2.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3.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4.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5. (기획기사) 2021년 양주시'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1.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2. 포항시립예술단 노조, 포항시에 법적대응 예고
  3. 세계 코로나19 현황
  4.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율 하락, 우려가 현실로"
  5. 성남시, 백현동 물방울 어린이공원 지하에 주차장 건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