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참여 경진대회 개최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참여 경진대회 개최

  • 승인 2020-12-07 15:56
  • 이인국 기자이인국 기자
보도자료 사진
GH경기주택도시공사(사장 이헌욱)산하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권순형)는 지난 4일 비대면 온라인 중계방식으로 '2020 경기도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어 2회째를 맞은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는 도 내 각 지역의 도시재생 추진현황과 주민참여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대회는 주민공모사업 우수사례, 지역공동체 활성화사례 등을 주제로 지난 10월 경진대회를 공고한 이후 총 14개 팀이 응모하여 1차 예선심사를 거쳐 8개 팀이 본선을 치렀다.

본선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8개 지자체 주민들로 구성된 각 팀들의 영상발표와 심사위원 평가, 결과발표 등 전 과정이 비대면 유튜브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진대회 결과, 최우수상에는 '수원시 큰집마을사랑 협동조합팀'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시흥시 한울타리마을 주민협의체팀'이 수상했다.

권순형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음에도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돋보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의 주민참여 우수사례들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공유해 주민참여 도시재생이 더욱 확산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오주영 대전협회장 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에 당선…"재정자립 이바지"
  2. [문화] 신간소개 '그날 세계사 365', '세계는 넓고 갈곳은 많다'
  3.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4. 대전교육청 22일 고등학교 학교 배정 발표
  5. [기고]연말정산 꼼꼼히 준비해 두둑히 챙기세요
  1.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2. 대전 서구 용문 1.2.3구역 6월 분양 예정… 분양가는?
  3. '벌써 74일째'… 코레일네트웍스 노조 총파업 여전
  4. 세종시 고분양가 부추긴 '깜깜이 심사'
  5. 정부 '지자체 협력 돌봄' 계획 두고 반발 거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