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운영

당진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운영

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 매월 3day 즐거운 독서행사 운영

  • 승인 2021-01-26 19:39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당진도서관(문화가있는날)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관장 공진숙)은 매월 세 번의 독서진흥 이벤트를 운영하는 <문화가 있는 날 '도서관 Day! Day! Day!'> 행사를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문화가 있는 날 첫 번째 날(1Day)은 27일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운영하는 <즐거움이 수북수북 '행운의 대출영수증 뽑기'>이다.

아동 일반도서 5권 이상 대출 후 대출영수증을 1층 아동자료실 데스크에 제시하면 100% 당첨 추억의 뽑기를 통해 과자집 만들기 키트, 도서관 가방, 파우치, 젤리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고 참여는 1인 1회, 선착순 100명까지 할 수 있다.

두 번째 날(2Day)은 매월 두 번째 토요일로 월별 주제 도서와 체험키트를 담은 책보따리를 대출하는 <토도즐 책보따리!>이고 다음 달부터 운영하며 오전 10시, 오후 2시로 나눠 선착순 총 30명에게 제공되고 내가 빌린 게 어떤 책인지 보따리를 풀어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 번째 날(3Day)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후에 주제별 독서와 만들기 체험을 하는 온라인 특강 '월간 키즈 북클래스'이고 2월부터 유아, 초등 저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수업하며 사전에 평생교육정보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해야 한다.

공진숙 관장은 "장기간의 감염병 유행으로 인해 지쳐있는 지역주민들이 문화가 있는 날 즐거운 독서 체험을 통해 힘을 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2.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3.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4.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5. [나의 노래] 애니멀스의 'The House of The Rising Sun'
  1.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2. [일문일답]최원호 퓨처스 감독 "신인에게 프로선수 연습 루틴 주력"
  3.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4.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5. [여자배구]KGC인삼공사 플레이오프 불씨 되살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