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체험실을 활용 학생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을 진행, 큰 관심을 끌었다는 것이다.
AI Lab에서는 로봇 Sphero를 활용하여 코딩수업과 합성어를 배우며 Super Store에서는 유기농(Organic), 탄소 발자국(Carbon Footprint), 공정 무역(Fair Trade)등의 개념을 익히면서 미래형 쇼핑을 체험했다.
방 탈출에서는 지구 온난화,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단어들을 학습하며 친구들과 협업을 통해야만 탈출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 학습에 재미를 더했으며, 뉴스 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앵커, 기상 캐스터, 스포츠 기자 등이 되어 영어 대본을 읽고 촬영을 하며 영어 수업이 이뤄졌다.
2022학년도 상반기 중학생 영어 일일캠프에는 총 12개교 33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일일캠프에 참여를 한 천안새샘중학교 학생들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문제 해결을 하여 Sphero 로봇을 이동시켰던 것이 제일 기억에 남았다"며 '앞으로 학교에 돌아가서도 영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같이 활동중심 영어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역량 함양은 물론 정보처리역량, 문제해결역량의 성장을 꾀하고 있다.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이와 같이 멈춤 없이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종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