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굿뜨래몰, 3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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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 굿뜨래몰, 3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쾌거

굿뜨래 브랜드, 14년 연속 농식품 공동브랜드 1위 위상도 공고히...

  • 승인 2025-06-27 20:58
  • 김기태 기자김기태 기자
1.2025년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2)
2025년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장면
부여군의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이 '2025년 국가서비스대상'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자원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권위 있는 평가 프로그램으로,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각 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관과 기업을 선정한다.

'굿뜨래몰'은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승인 농식품과 GAP, HACCP 등 국가인증을 받은 우수 제품들을 한데 모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된 온라인 통합 유통 플랫폼이다. 특히 매달 기획 할인, 고객 참여형 이벤트, 리뷰 리워드 등 소비자와의 적극적 소통 전략을 통해 충성 고객층을 확보해왔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굿뜨래몰이 3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소비자 여러분의 신뢰와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품질관리와 브랜드 신뢰도 강화를 통해 '굿뜨래' 브랜드가 국내외 시장에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뜨래'는 2004년부터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충족한 부여군 농특산물 생산자들에게만 부여되는 공동브랜드로, 2025년 현재 제11기 사용승인 조직 60개소를 운영 중이다. 또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농식품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의 농특산물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굿뜨래몰'의 연이은 수상은 단순한 유통플랫폼을 넘어 지역 농특산물 브랜드의 성공적인 정착과 소비자 중심 서비스 전략의 모범 사례로 평가된다. 이는 지역 공동체가 품질을 기반으로 한 일관된 브랜드 정책을 어떻게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며, 디지털 유통 환경에서 지방 농산물 브랜드가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지자체 주도의 브랜드 전략과 품질 인증 체계를 통한 신뢰 확보는 향후 농촌 경제 활성화와 로컬푸드 산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 모델로서 전국적인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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