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G-램프사업단 제3회 SEED 워크샵./국립부경대 제공 |
국립부경대 G-램프사업단은 지난 10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제3회 G-램프 SEED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업 3차년도 종료 시점에 맞춰 물순환 연구의 핵심 성과를 점검하고, 2단계 연구 추진을 위한 협력 과제를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자연과학대학 및 환경해양대학 학장을 포함해 연구원과 대학원생 등 119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손락훈 교수가 연구논문 작성에서의 'AI 활용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2부에서는 대기·지질·해양 각 분야 교수와 박사후연구원들의 우수 성과 발표가 이어졌다.
행사장에는 연구 성과를 담은 포스터 66건이 전시돼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김영석 단장은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립부경대가 세계적인 지구환경 분야 연구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게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단단히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부경대 G-램프사업단은 교육부 지원을 통해 기초과학 연구소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신진 연구인력의 공동연구를 지원하며 지속 가능한 연구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