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다문화]추석 명절 음식 만들기

[보령시다문화]추석 명절 음식 만들기

  • 승인 2019-09-25 15:46
  • 수정 2019-09-25 15:46
  • 김재수 기자김재수 기자
명절음식 만들기3
다문화가정과 여성단체가 함께하는 추석명절 음식만들기 교실이 지난 11일 오원영 요리학원에서 열렸다.


'다문화가정과 여성단체가 함께 하는 추석명절 음식 만들기'요리교실이 지난 11일 오원영요리학원에서 열렸다.

명절 음식 만들기는 매년 추석과 설날 전에 시행되어 이제 보령시의 연중행사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이날은 30명의 결혼이민자와 각 여성단체의 대표 10명이 송편과 불고기를 만들었으며, 이주여성과 여성단체 회원이 한 팀이 되어서 함께 요리활동을 하는 것이 이 행사의 중요 목적이다.

이주여성은 시어머니가 아닌 다른 한국여성과 함께 요리하면서 평소 고부간의 관계에서 느껴온 의문들이 풀릴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문화의 차이로 어려워하는 부분들은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예민한 것들이며, 말로 전달했어도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을 체험을 통해서 풀리도록 돕는다.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지역사회에 더불어 사는 결혼이민자들을 수용하여 접근해서 알 수 있게 하여 화합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추석명절 음식 만들기 교실을 찾아 “이주결혼 여성들은 한국 음식문화에 담긴 뜻을 이해해 주기를 바란다”며 “모두 즐거운 추석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명예기자 이케다마찌꼬 (일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시 '고강도 생횔 속 거리두기' 일주일 연장
  2. "7월 4일 토요일 저녁, 중앙로 주변 도로 우회하세요"
  3. [날씨] 낮 기온 25도 내외… 오후에 산발적 비소식
  4.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확진자 방문에 폐쇄 방역 조치
  5. [날씨] 구름 많은 하루… 기온은 28도까지 올라
  1. [속보] 대전서 4일 코로나 19 확진자 5명 추가 발생… 누적확진자 134번째
  2. 부산시, '가덕신공항 유치' 등 현안 해결에 총력
  3. 공주시, 코로나19 네 번째 확진자 발생…접촉자 14명 음성
  4. [코로나19]병원 내 감염 또 나와...아웃렛 동선에 포함
  5. 대전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출 놓고 파행 수순... 권중순 사퇴·일부 의원 무기한 농성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