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방역장비 대여서비스 실시

의왕시, 방역장비 대여서비스 실시

3월 2일부터 동 주민센터에서 분무기 대여 및 소독약품 지원

  • 승인 2020-02-29 10:26
  • 수정 2020-02-29 10:26
  • 구본진 기자구본진 기자
방역장비 대여 서비스 (1)
방역장비 대여 서비스.사진=의왕시청 제공
의왕시는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이 안전한 환경 조성과 시민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예방조치로 동 주민센터에서 방역장비 및 소독약품 대여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에서는 법적 소독의무대상시설은 신속하게 방역소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도해 왔으며, 민간시설에서 방역소독 문의시 방역소독 매뉴얼을 안내해주었으나,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 추세와 국내 확진자 증가로 관내 민간시설 소독 문의가 많아져 소독용 분무기와 소독약품을 긴급 구입하여 3월 2일부터 관내 6개동 주민센터에서 대여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방역장비가 필요한 민간시설에서는 동 주민센터에 신청해 직접 방문하여 소독약품 사용법 및 안전관리 주의사항을 안내받은 후 대여가 가능하고 운영시간은 9시부터 6시까지, 대여기간은 1일 이내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민간시설에서는 동 주민센터에서 운영하는 방역장비 대여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왕시는 코로나19 상황종료 시까지 방역장비 대여서비스를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의왕=구본진 기자 mnnpks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2.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3.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4.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5.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1.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3.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4. [새책] 수술받느니 자살을 택할 정도였던 18세기 병원…'무서운 의학사'
  5.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