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1차 서천.군산 행정협의회 개최

2020년 제1차 서천.군산 행정협의회 개최

  • 승인 2020-05-28 11:16
  • 나재호 기자나재호 기자
서천.군산 행정협의회 개최


금강을 사이에 두고 인접해 있는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과 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28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제1차 서천.군산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서천군과 군산시는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두 지자체 간 화합과 상생협력을 위한 공동발전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행정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정협의회에서는 금강하구 공동 그랜드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착수 등 향후 두 지역의 공동발전 방향이 논의됐다.

금강하구 일원은 생태.역사.문화적 측면에서 가능성과 잠재력이 무한한 공간이지만 도계를 달리하고 있어 그동안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보전과 활용방안 수립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양 지자체는 국제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금강하구의 체계적인 활용과 상생발전을 위한 마스터플랜을 공동으로 마련하기로 하고 지난해 6월 열린 행정협의회에서 안건으로 채택한 바 있다.

또 올 3월 제안평가위원회를 거쳐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을 용역 수행기관으로 선정했다.

그동안 동백대교 명칭 공동선정, 서남해안 갯벌 유네스코 세계유산등재 협력 등 총 30여건의 우호증진 사업을 추진한 서천군과 군산시는 이번 금강하구 용역을 통해 체계적인 발전계획과 활용방안을 마련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상생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금강하구 공동 용역을 통해 서천군과 군산시가 새로운 기회와 더 큰 성과를 창출해 나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용역 결과를 기반으로 다양한 연계 협력사업을 중앙부처에 건의해 계획의 실효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4.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5.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1.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2.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3.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4.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5.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