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 “폐교부지에 공공시설 조성하겠다”

김돈곤 청양군수 “폐교부지에 공공시설 조성하겠다”

30일 언론브리핑 통해 페교 5곳 활용 방안 제시

  • 승인 2020-07-30 12:51
  • 수정 2020-07-30 13:26
  • 신문게재 2020-07-31 13면
  • 최병환 기자최병환 기자
김돈곤 군수1
김돈곤〈사진〉 청양군수가 청양여자정보고 폐교부지에 충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을 유치한데 이어 다른 폐교부지에 대한 활용방안을 내놨다.

김 군수는 30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한때 교육의 전당이면서 지역공동체의 구심점이던 학교가 폐교 이후 골칫거리로 전락했다"고 진단하면서 정산·청남·장평중, 문성초·백금분교의 활용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김 군수는 정산중-다목적복지관 건립, 청남중-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장평중-충남교육청 영양교육체험관 유치, 문성초에 농산물 가공-물류센터 유치, 백금분교-농업창업보육센터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정산중 다목적복지관은 산동지역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2023년까지 사업비 150억7600만 원을 투자해 다목적복지관과 군민체육센터를 갖출 예정이다.

청남중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청남지역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과 연계해 세대 공감·소통 공간인 '청어람센터'와 '모두모아마당'을 갖추게 된다.

장평중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의 공약인 충남영양교육체험관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도내 접근성이 좋고 친환경 농산물 납품 등 청양군의 먹거리 정책이 우수하기 때문이다.

문성초에 유치 중인 농산물 가공·물류센터는 국내외 유수기업 유치를 통한 안정적 판로 개척, 일자리 창출이 목적이다. 현재 홍콩 수출업체와 논산시 소재 영농조합법인과 구체적 추진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백금분교 농업창업보육센터는 연말 준공을 목표로 8월 중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곳에는 귀농인의 집 8세대와 농업기계를 갖춘 실습농장이 들어서게 된다.

김 군수는 이어 군이 제시한 제2기 균형발전사업 가운데 충남도 최종심의를 통과한 9개 사업을 소개했다.

9개 사업은 ▲청양읍 군량리 고추문화마을 일원에 사회적 공동체 특화단지 조성 ▲가족문화센터 건립 ▲고령자 복지주택 1~2층 통합돌봄시설 구축 ▲평생학습관 건립 ▲지방상수도 비상 공급망 확충 ▲지천 100리 생태복원사업 ▲다락골 성지 관광자원 정비사업 ▲칠갑산천문대 보강사업이다.

김 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골프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청양골프장 조성사업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끝으로 지난 24일 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 건립을 위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의 군의회 통과를 되짚으면서 열악한 보육여건 개선과 생애주기별 돌봄정책 강화,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능력계발을 약속했다.

김 군수는 "우리 군이 찾아낸 폐교부지 활용방안과 균형발전사업을 통한 지역변화, 골프장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는 오로지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향한 것"이라면서 "군 행정에 변함없는 신뢰와 협조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플레이오프 진출 무산 위기 대전! 어쩌다 이렇게 됐나?
  2. [속보] 철도관사촌 투기 의혹 논란… 4곳 중 1곳만 지정문화재 신청
  3.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연계 기획전시 '유연한 변주'
  4. "택배 근로자 과로 사망사고 대책 세우라" 연대노조 촉구
  5. 서해안선 당진구간서 14중 추돌사고…"목포방향 우회를"
  1. [대전기록프로젝트] 저 작은 창으로
  2. '인도 주행에 5차선 도로 횡단까지' 이륜차 사고 주의
  3. [새책] 이미숙 시인 '나비 포옹' "지금은 나를 안고 사랑한다 토닥일 때"
  4. "딸 납치" 보이스피싱 사기에 속은 고객 지켜낸 은행원
  5. 한중교류문화연구소 한밭문화유산향기 가이드북 제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