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 전국
- 공주시
"농원체험 무척 재미있었어요"
공주시 옥룡동, '다문화가족 행복모임' 농원 체험 실시
공주시 옥룡동은 지난 8일 다문화가족 22명을 초대해 계룡산마실농원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체험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다문화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농원에 피어 있는 다양한 꽃들로 꽃바구니를 만들고, 잔디 썰매와 투호 등 농원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또한, 바비큐 파티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만끽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다문화 가족은 "자연에서 아이들과 함께 꽃바구니도 만들고 뛰어놀며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학현 옥룡동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행복한 추억이 되었길 바라며 다문화가족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지역 사회의 화합을 도모하는 데 기여했다.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尹 "소상공인·자영업자 예산 역대최대인 5조9천억 편성"
민선 8기 100대 핵심 과제 중 하나인 대전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신설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늦어진 행정절차로 개통 시기가 밀렸으나 최근 행정 절차 마무리 수순을 밟으면서 추진 동력을 확보했다. 2일 대전시와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대전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 신설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그린벨트 관리 계획 협의가 완료됐다. 최근 식장산역 사업에 대한 GB관리계획 미반영시설 사전심사에서 조건부 승인받았다. 녹지 감소에 따른 대책 보완 목적과 함께 1호선 건설 당시 식장산역이 제외됐던 사유 등이 인정되면서다. 식장산역 신설을..
과학기술과 예술을 찰흙처럼 융합해 작품이자 실용품이면서 콘텐츠가 되는 가능성을 여는 첫 콘서트가 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KAIST와 백남준아트센터, 대전광광공사가 주최한 'G아티언스 2024 커넥팅 위크'가 12월 1일 유성구 탑립동 윕스퀘어에서 사전행사를 시작으로 2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1000여 명의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과학과 예술계 명사들이 마라톤 강연 콘서트를 펼쳤다. G아티언스라는 대회명은 과학기술과 예술을 융합해 위대한 지식재산 창조를 위한 전문가들의 교류라는 의미로, 세계에서 두각을 보이는 K팝과..
실시간 뉴스
18분전
아산시 염치읍, 영농부산물 65t 파쇄22분전
아산시가족센터-늘푸른요양병원, 취약계층 질병예방 업무협약 체결31분전
당진용연유치원, 나도 할 수 있어요! 김장김치34분전
아산시의회, 지역맞춤형 발의 '봇물'36분전
당진시. 우수 어린이 급식소·우수 조리사 선정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연말연시 이웃사랑 모금 '스타트'
GB계획 조건부 승인…대전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건립 본궤도
윤 대통령 “소상공인·자영업자 예산 역대 최대인 5조9천억 편성”
과학과 예술의 융합콘서트 대전서 개막…지식재산大田 분출
10대 가출생으로 위장한 40대…채팅앱에서 2년간 4700만원 가로채
충남대-공주대 통합 양해각서 체결… 글로컬대학30 세번째 도전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