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청년정책 알아보기'안내 책자 배포<제공=진주시> |
진주시는 4월 29일 '2025년 진주시 청년정책 알아보기'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시에서 추진하는 40여 개의 청년정책 사업을 한곳에 모아 청년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책자는 청년일터, 청년삶터, 청년놀이터, 청년나눔터 등 생활 영역별로 정책을 분류하여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집되었다.
특히 정책별 담당부서와 연락처를 함께 수록해 청년들이 궁금한 점을 바로 문의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췄다.
발간된 책자는 상공회의소,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관내 기업과 대학 등에 배부되었으며, 읍면사무소와 동행정복지센터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진주시 청년 온라인플랫폼'을 통한 열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 제공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부 청년들 사이에서는 실질적인 정책 효과에 대한 피드백 창구가 부족하다는 아쉬움의 목소리가 나온다.
정책의 양적 확대도 중요하지만,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 체계가 더 강화되어야 한다는 의견이다.
시 관계자는 "책자를 통해 청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청년 정보를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책자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청년정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는 모였지만, 정책의 온기가 청년의 삶에 닿기 위해서는 직접 소통의 손길이 더 필요하다.
진주=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