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장군이 '입시설명회 및 학부모 특강' 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기장군 제공 |
행사는 지난 10일 기장군진로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진로와 입시 준비에 관한 실질적이고 심도 깊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EBS 표준화 심리검사 전문 컨설턴트인 정해진 교수와 SD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인 박상도 교수가 직접 전문 강사로 나서 강연을 진행했다. 관내 학부모 및 중·고등학생 150명이 참석하면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
1부에서는 정해진 교수가 '진로진학'을 주제로 자녀의 진로개발과 고3 수험생을 위한 입시전략 등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2부에서는 박상도 교수가 '입시전략'을 주제로 올해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와 준비전략을 설명하는 특강을 진행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자녀의 진로와 대입 전형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자녀의 미래를 위한 실질적인 진로와 입시 전략을 수립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입시설명회가 학부모에게는 새로운 입시 제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생들에게는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