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시청 전경./부산시 제공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 10일부터 4월 30일까지 각 시도 누리집에 공개된 선거공약 내용과 공약실천계획, 공약이행 상황 등 자료를 모니터링 및 분석해 평가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87점 이상의 평점을 받았다.
민선 8기 공약이행 활동 관련 공약이행완료 분야(100점), 2024년 목표달성 분야(100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 등 5개 평가항목을 세부 지표별로 평가하고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 방식이다.
시는 모든 분야에서 고른 성과로 시민이 체감하는 실질적 변화와 공약 목표달성률, 성과 창출, 소통 전반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시민행복도시, 글로벌허브도시, 창업금융도시, 디지털혁신도시, 저탄소그린도시, 문화관광매력도시 등 6대 핵심목표를 내세워 총 108개의 공약사업을 수립·추진하고 있다.
공약 이행상황과 세부 내용은 시 누리집의 '공약실천' 공개 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되어 시민 누구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시장은 "앞으로도 남은 공약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변화와 혁신의 물결을 더욱 힘 있게 이어가 시민께 신뢰받는 시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