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각 회차마다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며, 거울을 보며 자기 자신을 관찰하는 활동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활동 중에는 엄마의 모국어인 태국어로 된 단어들도 배우며 서로 다른 문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활동은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신감을 키우는데 기여한다.
아이들이 어린이집 수업을 마친 후 이곳에서 자유롭게 놀고 배우는 모습은 매우 인상적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매번 수업을 손꼽아 기다리며, 그 과정에서 큰 만족감을 느낀다. 이는 아이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얻는 즐거움과 배움의 기회가 얼마나 큰지를 잘 보여준다. 이러한 경험은 아이들의 창의성과 사회성을 키우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프로그램의 다양한 활동은 아이들이 새로운 것을 배우고 탐구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내포공동육아나눔터의 다문화 프로그램은 매우 유익하다. 이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문화가정이라면 한번쯤 방문해 보기를 추천하며, 이중언어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가족센터(041-634-7432)에 문의하면 된다.
명예기자 Sujitra kabkaikaew (태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