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부산브랜드페스타 홍보물./부산시 제공 |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대규모 소비 축제다. 150여 개의 지역 대표 기업과 유명 창작자(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부산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90년 전통의 주류 기업 '대선', 순대전골 맛집 '정성순대', 전통주 바틀숍 '이유 있는 술집', 영도 오션뷰 카페 '카페385', 기장 특산물을 판매하는 '기장유통' 등 부산의 맛과 스토리를 담은 기업들이 참여한다.
또한,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양봉 전문 채널 '프응티비(TV)'의 브랜드 '바이비', 계곡 탐방 전문 유튜버 '계곡은개골개골'의 물놀이용품 브랜드 '수올리' 등 지역 유명 크리에이터들도 함께해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동백상회', '빅숍', '부산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부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등 공동관과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 부산시어 캐릭터 '도리와 보리' 홍보관도 운영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페스타에서는 식품, 디저트, 뷰티, 패션, 건강, 리빙, 인테리어, 레저, 관광, 기술,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플리마켓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동반성장페어'와 함께 개최되어 지역 기업에 더욱 폭넓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대기업·공공기관-중소기업 구매상담회'가 열려 삼성, SK, 현대 등 주요 수요처와 중소기업 간 1:1 상담이 진행된다.
또한, '중소기업 컨설팅 존'에서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부산지방조달청 등이 참여해 다양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제도를 안내하고 상담을 제공한다.
네이버와 농심이 참여하는 '구매 방침 및 입점 기준 설명회'도 진행되어 실질적인 입점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관람객들을 위한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26일 오후에는 인기 웹툰 '윌유메리미'의 마인드C 작가 드로잉쇼가 진행되며, 맛집 유튜버 '츄릅켠'과 협업한 굿즈 증정 이벤트, 구매 금액에 따른 현금 쿠폰 이벤트, 경품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부산브랜드페스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은 "'부산브랜드페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 우수 기업들을 널리 알리고, 실질적인 판로 확대로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무더운 여름에 가족, 지인과 함께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