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푸드트럭 참여자 추가 모집(엑스포전경) |
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이번 모집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 품목을 보완하고 현장의 활기와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푸드트럭을 운영 중인 사업자로, 공고일 기준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영업 신고를 마치고 2년 이상 운영 경험이 있는 업체만 지원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8월 19일까지 가능하다. 신청서와 관련 서류는 제천시청 고시·공고 게시판(www.jecheon.go.kr)이나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jcexp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제출은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진행된다.
조직위는 제출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판매 품목 구성의 다양성, 가격의 적정성, 위생 및 안전 관리 대책 등을 꼼꼼히 평가해 최종 참여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결과는 8월 20일 개별 통보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추가 모집은 단순한 먹거리 판매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관람객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소상공인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30일 동안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 기간 동안 먹거리뿐 아니라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국제적인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