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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원마을 1,2단지 버스정류장 스마트그린 안전쉼터 |
스마트 그린·안전 쉼터는 혹한기와 혹서기에 꼭 필요한 생활밀착형 시설로 냉난방과 공기청정, 무선충전, 와이파이,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 제공 기능을 갖춰 기후위기 대응과 교통약자 보호를 동시에 실현하는 대표적 공공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시가 자체 예산까지 투입해 확충에 나서는 배경에는 시민 만족도가 그만큼 높게 나타났기 때문이다.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학술·리서치 기관인 위드리서치에 의뢰해 스마트 쉼터 이용 경험이 있는 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현장 설문조사에서, PCSI 2.0 기준 종합 만족도는 87.7점(신뢰수준 95%, 표본오차 ±4.38p)으로 '매우 우수' 등급을 기록했다.
세부 지표별로는 ▲전반적 만족도 88.6점 ▲사회적 책임 86.9점 ▲성과 만족도 87.9점 ▲서비스 품질 86.7점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60대 이상은 90.0점, 여성 이용자는 88.3점으로 평균보다 높았다.
시가 자체 예산까지 투입해 확충에 나서는 배경에는 시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기 때문이다.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학술·리서치 기관인 위드리서치에 의뢰해 스마트 쉼터 이용 경험이 있는 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현장 설문조사에서, PCSI 2.0 기준 종합 만족도는 87.7점(신뢰수준 95%, 표본오차 ±4.38p)으로 '매우 우수' 등급을 기록했다.
세부 지표별로는 ▲전반적 만족도 88.6점 ▲사회적 책임 86.9점 ▲성과 만족도 87.9점 ▲서비스 품질 86.7점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60대 이상은 90.0점, 여성 이용자는 88.3점으로 평균보다 높았다.
신상진 시장은 "도시의 공공공간이 누구에게나 편안한 쉼터가 되고, 이동 중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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