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은 21일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제4회 홍성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
홍성군은 21일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개최된 제4회 홍성 청년의 날 기념행사 '홍성청년 로컬페스타'가 청년들의 활발한 참여와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끝났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것이 특징이다.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밴드 공연과 댄스 무대가 펼쳐졌으며, 다양한 체험 부스와 먹거리 코너가 마련되어 현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이니셜 키링 만들기와 석고 방향제 제작 등이 운영됐다. 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준비한 수제 소시지, 쿠키, 음료 등 개성 넘치는 먹거리들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현장에서는 '스치면 인연' 보물찾기와 '가수왕 찾기' 같은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홍성청년 정책 발표회 및 강연'이 별도로 마련되어 청년과 지역민이 정책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홍성청년 로컬페스타는 청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예술 공연부터 체험, 네트워킹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주도하며 교류의 폭을 넓힌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이 군수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유롭게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행사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