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청 |
홍성군은 이번 평가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우수 기관, 2023년 하반기 최우수 기관, 2022년 하반기 최우수 기관에 이어 4년 연속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하며 재정운용 선도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평가에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 목표 달성도와 분기별 소비·투자 집행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홍성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 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운영했으며, 정기 점검회의와 전 부서 실적 보고회를 수시로 개최해 사업별 진행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했다.
특히 집행 부진 사유 발생 시 즉시 해결하는 전방위 대응 체계를 가동해 집행률 제고에 집중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홍성군은 상반기 목표액 2705억원을 127억원 초과한 2832억원을 집행하며 목표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홍성군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4년 연속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며 '재정 운용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체계적인 재정관리 시스템과 지속적인 모니터링 체계가 뒷받침된 결과로 분석된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앞으로도 신속한 재정집행과 소비·투자 촉진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라며 "군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