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청 |
이번 축제에는 애주가TV 참PD,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취요남), 맛있는 생각, 문츠, 뜨고싶은셰프 장호준 등이 출연해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린 바비큐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크리에이터들은 각기 다른 콘텐츠 특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애주가TV 참PD는 유머러스한 먹방과 술안주 콘텐츠로 탄탄한 구독자층을 확보했으며,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는 수비드를 비롯한 다양한 조리 기법과 세련된 레시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맛있는 생각은 전 세계 음식 문화를 심도 있게 다루며 미식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고, 문츠는 창의적인 바비큐 조리법으로 젊은 층에게 어필하고 있다. 뜨고싶은셰프 장호준은 전문 셰프 경력과 예능적 재능을 겸비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축제 기간 중 이들은 개별 콘텐츠 특색을 반영한 바비큐 메뉴를 직접 조리하고, 관람객과의 상호작용 프로그램도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국내외 바비큐 문화 소개와 함께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푸드 콘텐츠를 통해 홍성의 지역 특산품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올해 축제는 바비큐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미식 축제이자 대중과 소통하는 푸드 콘텐츠 축제가 될 것"이라며 "유명 유튜버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테마파크 바비큐존, 글로벌바비큐존, 박은영 셰프 쿠킹쇼, 가족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