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교육은 6급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직문화 변화를 주도할 핵심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계룡시 공직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중간 관리자들의 소통 및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혁신적인 업무 추진과 적극 행정을 실현할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장기적인 조직 변화와 발전을 견인할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1박 2일간 진행된 교육에서는 ▲팀빌딩 및 소통 기법 ▲논어로 배우는 리더십 강의 ▲향기 치유 테라피 ▲에니어그램 성격 유형 분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조직 내 소통 문화를 활성화하고 개개인의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감성교육을 통해 중간 관리자들이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조직원들과 더 효과적으로 소통하길 바란다"며 "이를 기반으로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시정 발전의 든든한 토대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계룡시는 앞으로도 공직자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함께 협력하며 발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