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농심천심운동은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부의 마음을 이해하고 중요시 하는 것이 하늘의 뜻을 실현하는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김광영 지부장, 김용한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15여 명이 참여 해 국민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와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하자는 취지의 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을 대내외에 알리고 온 국민적 우리농축산물 애용 붐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관계자들은 홍보판촉전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우리 쌀로 가공한 '밥심 백설기'와 '쌀 음료'를 나눠주며, 아침밥 먹기의 관심도를 높이고 쌀 사랑에 대한 시각에 의미를 한층 높였다.
이와 함께, 농심천심운동에 대한 개념과 추진배경 등이 수록된 전단지를 배부해 국민적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에도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광영 지부장은" 농심천심 운동이 지역농촌의 소멸 위기를 막고"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농협에서는 앞으로도 쌀을 포함한 농산물 소비촉진·지역과 농촌발전을 위한 다양한 농심천심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