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엑스포 현장에서 라이즈사업단이 사업성과를 홍보하고 있다.(백석대 제공) |
'2025 산학연협력 EXPO'는 '지역과 함께, 산학연으로 여는 신산업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산업계·학계·연구계가 한자리에 모여 1년간의 협력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협력의 방향을 모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백석대 RISE사업단은 이번 엑스포에서 충남 RISE사업 운영 주요 성과, 충남형 계약학과, 지·산·학·연 협력 성과를 전시·홍보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의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창업 지원, 문화예술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 성과를 창출하며 주목받았다.
아울러 초중고·대학 연계 지역완결형 인재양성, 로컬 정주형 창업지원 체계 고도화,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정주 지원, 청년 로컬 활동 생태계 조성, 기초지자체·대학 협약 기반 자율형 지역 현안 해결 등 다양한 단위과제를 수행해 왔다.
김혜경 단장은 "이곳에 모인 모든 분이 이뤄야 할 성과지표가 각기 다르지만, 모두 목표를 공유하고 같이 소통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협업 모델을 통해 지역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좋은 성과를 나타내겠다"고 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하재원 기자

![[2025 경주 APEC] 한미정상회담서 난항 겪던 한미 관세협상 타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0m/29d/만찬22.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