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풀뿌리자치대상은 매년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하여 그 공로를 알리는 시상식으로, 이청환 의원은 지방의회와 자치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평소 모범적인 지방의정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청환 의원은 계룡시의회 재선 의원(제5~6대)을 역임하며, 제6대 계룡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을 맡아 시민의 권익 보호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왔다. 또한,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효성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과의 신뢰를 쌓아왔다.
이 의원은 그동안 ▲계룡시 건강도시 기본조례 ▲계룡시 공동주택관리 감사에 관한 조례 ▲계룡시 택시운송사업 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 ▲계룡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계룡시 공중화장실 등의 불법촬영 예방 조례 ▲계룡시 어르신 생활디지털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계룡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지원에 관한 조례 ▲계룡시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등을 제개정하며 계룡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복지증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오랜 기간 동안 불우이웃돕기, 수해 복구 참여, 김장 나누기, 어린이 안전을 위한 학교 앞 교통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주변의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이 의원은 "이 상은 저 혼자의 힘이 아닌 4만6천여 계룡시민 여러분 덕분이며,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계룡시민의 권익 보호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계룡시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영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