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덕업일치 BI 공모전 수상자들이 (왼쪽기준 두 번째부터 김지윤, 손민진) 상장을 들고 사진을 받고 있다.(백문대 제공) |
이번 공모전은 충남형 덕업일치 평생교육의 브랜드 BI를 대중에게 알리고,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한 브랜드 가치 확산을 목표로 9월 26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됐다.
공모 주제는 '내 취미가 내일이 되는 곳, 충남'으로, 충남 시니어 맞춤형 평생교육의 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취미가 전문 직업으로 발전하는 '덕업일치'의 여정을 시각화한 브랜드 로고들이 출품됐다.
금상을 수상한 시각디자인과 김지윤, 손민지 학생(팀명 충남 실버 코칭 스쿨)은 '신나는 덕업일치 프로그램'이라는 콘셉트로, 좋아하는 취미가 직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자 만남의 장을 표현했다.
RISE사업단 평생교육센터 전열어 센터장은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개발한 브랜드가 충남 평생교육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충남 RISE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평생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하재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