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이문수)은 4일 천안아산역 인근 소셜캠퍼스 온 충남에서 '2025년 스텝(STEP) 서비스 모니터링단 해단식'을 개최했다.(한기대 제공) |
스텝(STEP) 서비스 모니터링단은 학습자 참여를 기반으로 스텝 학습 플랫폼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6개월간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3년째 운영 중이다.
올해는 전년 대비 참여 인원을 확대해 총 20명으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은 STEP 주요 과정을 직접 수강하며 콘텐츠·시스템·운영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품질을 점검을 수행하고, 국내외 선진 사례를 조사하여 개선방안을 발굴하고 제안했다.
특히 올해는 활동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활동 결과보고서를 체계적으로 작성했다.
1차 활동 결과보고서는 서비스 영역별 주요 개선사항을 도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2차 활동 결과보고서는 이를 확장해 세부 개선안을 보다 구체적인 제안서 형태로 사용자 관점에서 제시했다.
또한 참여자들의 기여도를 인정하고 책임감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단원 5명을 뽑아 포상하고 사용자 의견 수렴도 적극 확대했다.
안광영 온라인평생교육원 교육운영본부장은 "올해는 모니터링단의 참여 규모 확대와 의견 제안 고도화를 통해 스텝(STEP) 서비스 혁신의 기반을 한층 강화한 해"라며 "사용자의 경험과 제안은 서비스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인 만큼 보고서에 제시된 개선사항을 향후 플랫폼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하재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