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예스버스' 확대 운영 위한 협의회 개최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협의회는 예산군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결정된 45인승 버스 1대 증차 및 노선 확대 계획이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운행 시간표와 정류장 위치를 조율하고자 마련됐다.
협의회에서는 2025학년도 운행 중 발생했던 만차 사례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특정 시간대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증차분(3호차) 배차 간격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2026학년도부터 새롭게 노선에 포함되는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등학교와 대흥고등학교 담당자들은 학생들의 하교 패턴을 고려한 정류장 위치 선정과 시내버스 연계 방안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했다.
예산교육지원청은 학교별로 상이한 학사일정을 고려해 연간 운행일수를 기존보다 5일 늘어난 195일로 확대하는 안을 제시했고 또한 기숙사 입사 방침 등 특수성이 있는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의 경우, 2026학년도 한시적 노선 운영 후 수요 변화에 따라 노선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박동신 교육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세밀하게 반영해 예스버스가 학생들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고 최적의 통학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예산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최종 운행 노선도와 시간표를 확정해, 2026학년도 새 학기부터 학생들에게 더욱 편리한 통학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신언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