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일본 한류 컨벤션 참여해 한국 농식품 집중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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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일본 한류 컨벤션 참여해 한국 농식품 집중 홍보

aT, CJ ENM 간 MOU체결 이후 처음 협력사례
일본 배우와 건강디저트 토크쇼, 요리사와 디저트 개발도

  • 승인 2019-05-21 11:26
  • 조훈희 기자조훈희 기자
에이티
사진=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7일부터 3일간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KCON 2019 JAPAN'에 참가해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올해 3월 aT와 CJ ENM 간의 MOU 체결 이후 처음으로 열린 한국 농식품 해외홍보 협력사례다. aT는 K팝 콘서트와 식품, 드라마, 뷰티, 패션, 게임 등 한국의 최신 콘텐츠를 다루는 KCON 한류컨벤션에 참가해 관객들에게 케이푸드(K-FOOD)를 선사했다.

aT는 `SWEET&HOT'을 테마로 김치, 유자차, 깻잎, 들기름, 반건시 등 5가지 대일 수출유망 품목을 활용한 색다른 건강디저트 레시피를 개발해 8만 8000명 관객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했다.

특히 10~2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끄는 가수 겸 배우 야마다 나나와 함께 한국의 건강디저트를 주제로 한 토크쇼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또 일본 유명 요리사인 안자이하나코와 함께 개발한 들기름 스무디, 반건시 카나페, 유자차로 만든 모찌 일종의 규히떡 등 수출 유망 농식품을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찾은 한 관객은 "한국산 들기름으로 만든 스무디가 시원하고 달콤해 맛이 색다르다"며 "나눠 준 레시피 카드를 보며 한국산 건강디저트들을 집에서도 꼭 만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앞으로도 전 세계에서 개최되는 수준높은 KCON 행사와 협업해 해당국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한국 농식품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훈희 기자 chh7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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