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국제 만화애니메이션 공모 참가

청주 국제 만화애니메이션 공모 참가

중·일 3국대상 주제 5개 분야… 9월 30일까지 작품 접수

  • 승인 2015-08-11 13:32
  • 신문게재 2015-08-12 16면
  • 정태희 기자정태희 기자
2015동아시아문화도시인 중국 칭다오와 일본 니가타가 한·중·일 3국을 대상으로 한 만화애니메이션 공모전을 연다.

11일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주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애니메이션과 영상콘텐츠로 특화된 도시인 중국 칭다오는 한·중·일 3국이 참여하는 '한·중·일 애니메이션창의대회'를 개최한다.

칭다오시에서 주관하는 애니메이션창의대회는 '녹색과 문화'를 주제로 만화, 그래픽디자인, 애니메이션, 단편영화 등 5개 분야에 걸쳐 일반인·대학생·초중고교생으로 나눠 공모전을 갖는다.

청주시민은 물론이고 한국에 거주하는 작가와 학생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가는 오는 10월에 열리는 시상식에 초청받게 되며 애니메이션영화포럼, 현대만화가 강연회 및 사인회, 칭다오 명승지 시찰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다음달 30일까지 동아시아문화도시청주 조직위원회(219-1281) 홈페이지(www.culturecj.com)를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일본 니가타에서는 '니가타 만화대상' 행사를 개최한다. 니가타는 일본을 대표하는 만화애니메이션 특화도시로 매년 만화페스티벌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동아시아문화도시 선정을 기념해 한중일 3국이 참여하는 행사로 스토리 만화분야와 컷 만화분야로 구분해 진행되며 일반인, 고등학생, 중학생, 초등학생으로 구분해 창작품을 공모한다.

1차 심사는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주 사무국에서 진행하며, 통과된 작품은 일본 니가타에서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1일까지 동아시아문화도시청주 조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청주=정태희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외국인 투수 닉 킹엄, 라이언 카펜터 영입
  2. 한화이글스, '사랑의 연탄나눔' 전달식 실시
  3. 1명이 4개 입상? 금산관광 전국사진공모전도 몰아주기 의혹
  4. 턱밑까지 다가온 수험생 감염… 대전서 고등학생 확진·타지역 수험생 감염 줄이어
  5. AR(증강현실) 속으로 들어간 동춘당… 대전 스마트 관광의 문을 열다
  1. [나의 노래] 냇 킹 콜의 '퀴사스 퀴사스 퀴사스'
  2. 딸과 다툰 부친 사망사건 항소심…무죄 뒤집힐까
  3. 충주시, 12월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4. 메타댄스프로젝트 2020년 정기공연 '춤추는 쉼터-4인 안무가전'
  5. [충남 어린이 안전골든벨 이모저모] 정답 맞출 때마다 화려한 개인기 보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