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실감콘텐츠체험관, 이용요금 인하

인천 동구, 실감콘텐츠체험관, 이용요금 인하

기존 16종에서 24종으로 내부콘텐츠 전면 개편

  • 승인 2017-12-28 13:20
  • 수정 2017-12-28 13:20
  • 주관철 기자주관철 기자
1 가상현실체험관 '탐'
인천 동구청 제공
인천시 동구 "실감콘텐츠체험관 탐"이 시즌 2로 개편되면서 29일부터 이용요금을 대폭 인하한다.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가격조정에 나선'탐'은 성인은 기존 2만원에서 9천원으로, 청소년은 1만7천원에서 1만원으로, 유아는 1만5천원에서 9천원으로 이용요금을 조정했다.

또한 내년 2월 18일까지 스케이트장, 야시장 연계 이벤트 쿠폰 소지자에 대해서는 30%의 추가 할인도 실시한다.

한편 실감콘텐츠체험관 탐 시즌 2는 기존 16종에서 24종으로 내부콘텐츠를 전면 개편함으로써 기존보다 더 다양한 고객층이 동적이고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학습의 공간을 마련했다.

1. 가상현실체험관 '탐'2
인천 동구청 제공
체험공간은 총 4개 층으로 각 층마다 색다른 테마로 꾸며졌으며 ▲지하 1층(추리 TA:M)은 탐의 VR 인천여행, 마카롱 토크쇼, 배고픈 요괴, 개항장 방 탈출 ▲지상 1층(요정 TA:M)은 카페, 로봇 애니메이션 VR, 러닝 나이트, 요정 색칠놀이, 요정 아쿠아리움, 증강현실 마법 놀이, 인천 상륙작전 VR ▲지상 2층(배다리 TA:M)은 3D 탐의 연대기, 타임머신 증기 기관차, 탐의 마법 리듬 게임, 차원이동 우주선 VR, 탐의 소원 방 ▲지상 3층(상상 TA:M)은 다이노 VR(정글/레이스), 퓨처 바이크 VR, 플라잉 드론 VR(시티/만리장성), 패러글라이딩 VR(설산/협곡), 드래곤 동굴 VR 등으로 조성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시즌 2는'실감콘텐츠'와 지금은 사라진 '동양의 마법사 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인천 개항기 시절의 역사·문화와 4차 산업혁명에서 주목하는 ICT 기술 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며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FC서울 사냥간다
  2. 문화재단 인사, 주요 인프라 구축… 대전문화계 하반기 풀어야 할 과제는?
  3. [새책] 마음을 간질이는 그리움의 온도 '아날로그를 그리다'
  4. [새책] 싸우며 사랑하며…열 살 터울 자매가 보낸 시간 '동생이 생기는 기분'
  5. [르포] 코로나 확산하는데 환자복 입고 거리 활보?
  1. '마인크래프트'에서 만나는 대전 현충시설
  2. 민식이법 적용됐는데… 두 달 간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369건 적발
  3. [영상]완벽한 스윙을 하고 싶다면 이렇게 따라합니다! 손목-팔-팔꿈치-팔-손목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4. 황선홍-최용수 맞대결 성사! 축구팬들 흥미진진 기대감 UP
  5.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국내공급...폐렴환자 우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