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DAYDREAM 뮤직비디오 캡처와 믹스테이프 겉표지. |
세계가 주목하는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첫 믹스테이프를 공개해 SNS가 들썩이고 있다.
2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이홉(본명 정호석·24)은 이날 자정 방탄소년단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사운드클라우드 등에 믹스테이프 '호프 월드'(Hope World)의 음원과 타이틀곡 '데이드림'(Daydream·백일몽)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다운로드 링크를 공유했다.
'▶제이홉의 믹스테이프를 받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 앨범은 공개와 함께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세계 63개 국가의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한국 솔로 가수로는 최다 기록을 냈다. 또 '데이드림'(백일몽)은 핀란드, 루마니아, 슬로베니아, 베트남 등 7개 지역 아이튠스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믹스테이프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는 음반으로,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5년 3월 멤버 RM(본명 김남준·23)이 첫 솔로 믹스테이프를 발표했으며, 2016년 8월 슈가(24·본명 민윤기)가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믹스테이프를 발표한 바 있다.
제이홉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담긴 '호프 월드'는 제이홉이 느끼고 생각한 솔직한 감정들을 풀어갔다.
'데이드림'(백일몽)은 인기아이돌 제이홉이 아닌 평범한 '정호석'으로 돌아가 이루고 싶은 꿈을 상상한 노래다. 판타지한 느낌의 뮤직비디오가 인상적이다.
이 밖에도 앨범에는 '호프 월드', 'P.O.P'(Piece Of Peace) 파트.1, '베이스 라인'(Base Line), '에어플레인'(Airplane) 등 총 7트랙이 담겼다.
제이홉은 2일 V라이브를 통해 "1년 넘게 믹스테이프를 준비해 오늘 공개했는데, 방탄소년단으로 데뷔할 때보다 더 떨리고 긴장됐다"며 "기다려 주시고 응원해 주신 팬들께 감사드리고 더 완벽하고 노력하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대전, 일류 문화도시의 현주소] 국립시설 `0개`·문화지표 최하위…민선8기 3년의 성적표](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4d/117_202512140100122360005238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