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서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승인 2019-03-16 11:10
  • 수정 2019-03-16 11:10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1
서산시는 지난 14일 베니키아호텔서산 보드룸에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산시는 지난 14일 베니키아호텔서산 보드룸에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은 신규 주민참여예산위원 총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위원장(이수영)·부위원장(선종숙) 선출, 2018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결과 보고, 2019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회의 후 신규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위원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제안서 작성방법, 예산서 보는 법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주민이 제안한 참여예산사업의 우선순위 선정뿐만 아니라 주민참예산사업 집행 모니터링, 예산낭비 및 보조금 부정수급 감시 및 제보 등 역할을 다양화해 연중 확대 운영된다.

이문구 기획예산담당관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활동 다양화를 통해 주민참여를 예산편성 뿐만 아니라 예산과정 전체로 확대해 예산의 투명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6월까지 주민제안사업을 접수 받아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으로, 제안사업 공모는 서산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읍면동과 서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의 선두 수성전이 시작됐다. 경남 제물로 5경기 무패 도전
  2. 대전을지대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3. [새책] 111개의 전생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기억'
  4.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회장, 출연금 활용 '역점사업' 본격화
  5. 태안 밀입국자 6명 아닌 8명이었다
  1. KBO 김제원 기록위원, 리그 2500경기 출장 '-1'
  2. [날씨] 안개 가득한 서해안… 오후부터 주말까진 맑고 더워
  3.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4. [홍석환의 3분 경영] 지인의 급한 부탁
  5.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