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유치 범군민 결의대회 개최

고령군,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유치 범군민 결의대회 개최

  • 승인 2019-05-15 10:11
  • 수정 2019-05-15 10:11
  • 권명오 기자권명오 기자
1. 보도자료-결의대회(결의문낭독)
14일 경북 고령군이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유치를 위해 범군민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군민 대표들이 유치 결의문 낭독을 발표 하고 있다.(제공=고령군)
경북 고령군은 국가균형발전과 광역교통?물류망 구축의 가장 효율적인 대안인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유치를 위해 14일 범군민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2000여명이 모인 이날 결의대회는 김인탁 고령역유치위원회 위원장의 대회사, 곽용환 군수의 격려사에 이어 결의문 낭독과 제창 등 본행사와 거리행진으로 이어졌다.

고령역유치위원회는 결의문에서 전 군민과 함께 고령역 유치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을 결의하고 남부내륙 지역에 고루 해택이 미칠 수 있도록 적정한 거리에 역을 안배해 줄 것을 촉구 최적의 경제성과 효율성을 위해 김천-진주 중간지점에 위치한 고령군에 역을 설치할 것을 건의했다.

본 행사 후 이어진 거리행진은 문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출발해 축협네거리를 지나 중앙네거리까지 진행됐다.

1. 보도자료-결의대회(거리행진)3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유치을 바라는 군민들이 가두 행진을 펼치고 있다.
고령군은 지난 2월 고령역유치추진단을 발족하고 고령역 및 대안 노선 검토 용역을 진행 중이며 대가야체험축제,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에서 고령역 당위성을 홍보해 오고 있다.

고령역유치위원회는 지난달 17일 45명의 민간위원들로 구성해 발대식을 가졌으며 3차례 회의를 갖고 고령군의 지도를 바꾸는 큰 기회로 삼고 고령역 유치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곽용환 군수는 "고령역은 고속철도의 제 기능 발휘를 위한 합리적인 역간 거리 57km에 부합하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2개의 고속도로 IC, 영.호남을 연결하는 광주대구고속도로, 중부내륙 고속도로, 국도 26호.33호이 교차하는 뛰어난 접근성과 함께 대구 산업선과 연결해 달빛내륙철도와의 환승역 역할로 가장 합리적인 역이 될 것이다"며"고령의 백년대계를 위해 군민의 염원을 담아 꼭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고령=권명오 기자 km1629k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4.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5.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1.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