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로드맵 미리 본다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로드맵 미리 본다

20일 국회서 심포지엄…설치 당위성·향후 추진방안 등 논의

  • 승인 2019-09-15 09:33
  • 수정 2019-09-15 09:33
  • 오희룡 기자오희룡 기자
1-세종시청사 (14)
세종시청 전경.
'국가균형발전 촉진과 행정 비효율 해소를 위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방안' 논의를 위한 심포지엄이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더불어민주당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위 의원이 대거 참석해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 로드맵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포지엄 1부는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위에서 간사를 맡은 조승래 의원의 사회로 이해찬, 박병석 공동위원장의 개회사와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의 환영사, 내외빈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참여 내빈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촉구하는 손 현수막을 들고 구호를 제창하는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2부에서는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이 발제를 맡아 최근에 국토연구원에서 연구용역을 수행한 '국회분원 설치 및 운영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진승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가균형발전기획단장, 김진국 중앙일보 대기자, 박무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차장, 윤수정 공주대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종합토론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종합토론에서는 안성호 한국행정연구원장이 좌장으로 나선 가운데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의 당위성과 향후 추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심포지엄으로 국회 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치를 위한 정치권과 학계, 언론계가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심포지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세종=오희룡 기자 huily@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의 선두 수성전이 시작됐다. 경남 제물로 5경기 무패 도전
  2. 대전을지대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3. [새책] 111개의 전생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기억'
  4.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회장, 출연금 활용 '역점사업' 본격화
  5. 태안 밀입국자 6명 아닌 8명이었다
  1. [영상]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스윙시 올바른 팔동작과 기본 포지션
  2. [새책] 질문이 보여주는 생각의 힘… '허튼 생각 : 살아간다는 건 뭘까'
  3. [한줄서가] 어떤 남자를 스치다,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다, 두려울 것 없는 녀석들 등
  4. [홍석환의 3분 경영] 지인의 급한 부탁
  5. [초등학교 등교 첫날] 정문 피해 후문으로… 스쿨존 불법 주정차 여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