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수제 소갈비가 먹고 싶을 때 찾는 ‘삼척 백년갈비’

부드러운 수제 소갈비가 먹고 싶을 때 찾는 ‘삼척 백년갈비’

아낌없이 갈아 넣은 과일, 야채, 벌꿀 수제 특수 양념에 참숯까지 더해져

  • 승인 2019-09-18 13:19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강원도 삼척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장소로 선호 받는 곳 중 하나이다. 삼척을 찾는 여행객들은 청정 자연에 어우러진 장호항, 삼척 촛대바위, 해상케이블카,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여행 코스를 마음껏 즐기며 도심에서 벗어나 자유로움을 만끽한다. 

더불어 동해와 인접해 있는 지역 특성으로 바다에서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별미를 맛볼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해산물 요리 외에도 수제갈비, 막국수, 닭갈비 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즐비하여 기호에 따라 맛집을 찾아 다닐 수 있어 식도락 여행지로도 큰 인기를 끈다. 

이 가운데 ‘백년갈비 삼척교동점’이 부드러운 수제 소갈비로 주목 받고 있다.  

‘백년갈비 삼척교동점’의 대표 메뉴는 한돈백년갈비로 과일과 야채가 아낌없이 들어간 백년갈비만의 특제 소스로 갈비 양념을 활용한 요리이다. 한돈백년갈비는 저온에서 이틀간 재운 원육에 또 다시 3일간 양념을 활용해 2번 숙성시켜 연한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일품이다. 
JD_만호미트

‘백년갈비 삼척교동점’의 갈비는 수제 손 칼집을 넣어 만든 요리로 부드러운 원육에 천연 과일, 야채, 벌꿀을 혼합하여 양념을 만들었다. 이어 숙성과정을 통해 고기의 부드러움을 더하여 백년갈비 삼척교동점만의 특별한 맛을 자아낸다. 

삼척 맛집 백년갈비 삼척교동점은 대표메뉴인 한돈백년갈비 외에도 백년꽃살갈비도 인기메뉴다. 백년꽃살갈비는 소갈비살과 궁합이 맞는 천연 벌꿀 소스를 이용해 부드러움과 감칠 맛을 더한다. 특히 백년꽃살갈비는 숯불에 올려 고기를 구워 씹으면 씹을수록 부드러운 맛을 자아내어 소고기가 지닌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백년갈비 삼척교동점’의 인기 메뉴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년갈비 삼척교동점’은 좋은 비장탄 참숯을 사용하여 갈비 곳곳에서 숯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숯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으로 갈비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의 비결을 즐길 수 있다. 고기와 함께 나오는 동치미, 백김치 등의 밑반찬들 또한 고기와 잘 어우러진다. 

후식으로 먹는 냉면은 ‘백년갈비 삼척교동점’의 별미 중 하나로 평양식 물냉면과 비빔냉면 중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이 외에도 수제돼지왕갈비, 수제맛갈비, 수제명품소갈비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삼척 맛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백년갈비 삼척교동점은 넓은 공간과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 단체손님을 비롯해 회식장소로도 많은 이들이 찾는다. 삼척 주민들 외에도 삼척을 찾는 가족, 연인 등 다양한 여행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삼척 여행지 맛집 코스로 추천받고 있다.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하며 더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년갈비 삼척교동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백년갈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봉원종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연두 거미
  2. [영상]어프로치가 어려우세요? 공식만 알면 스코어가 팍팍 줄어듭니다.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3. 한화이글스, 15일 김태균 2000경기 출장 공식 시상식
  4. [날씨] 33도까지 오르는 푹푹찌는 날씨… 일부 지역엔 비
  5. K리그 연맹 유튜버 김재원과 온라인 콘텐츠 협업 진행
  1. K리그, 코로나 확산에 따라 16일부터 수도권 경기 무관중으로 다시 전환
  2.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이재명 이낙연 첫 역전
  3. [영상]대전역에 모인 의사들! 의사들이 거리로 나온 이유는?
  4. 양승조 '행정수도 與 새강령에 넣자" 주장 현실화
  5. 대전지역 국가지정 음압병실 13개 추가 확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