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동량면 노인회,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

충주시 동량면 노인회,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

- 동량면 노인회장 25명 위촉, 복지위기 노인가구 발굴

  • 승인 2019-09-20 17:15
  • 수정 2019-09-20 17:15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190923 동량면노인회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충주시 동량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광수)는 20일 복지위기 노인가구 발굴을 위한 동량면노인회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임명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동량면노인회분회(분회장 최선환)는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복지위기가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보다 촘촘한 지역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동량면 노인회장 25명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했다.

이번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된 노인회장들은 재임기간 중 위기 가구를 발견하면 동량면행정복지센터로 제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각 마을 경로당을 '복지사랑방'으로 운영해 경로당 회원들과 함께 위기 노인가구를 중점적으로 발굴?지원하는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광수 면장은 "지속적으로 지역 내 노인복지를 위해 힘써주시는 노인회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노인회장님들께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직접 활동하시는 만큼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위기가구 지원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량면에서는 지난 1월 각종 단체 회원 및 마을주민을 중심으로 동량면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구성하고 저소득 위기가구를 발굴 맟 통합사례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활발한 복지활동을 펼치고 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수도권 문화시설 또 휴관… 6월부터 대면 공연 시작하는 대전문화계 긴장감
  2.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3. [영상]헌혈을 하면 코로나에 감염될 수도 있다(?) 보건복지부가 알려드립니다.
  4. 6월 호국보훈의 달, 국립대전현충원에 버려지는 조화만 32톤
  5. 한달 늦은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몸과 마음 정화로 코로나 위기 극복해야”
  1. [날씨] 오전 중 '흐림'… 낮엔 맑고 최고기온 27도
  2. [날씨] 6월 1일(월) 낮 최고 30도 “초여름에 들어섭니다”... 오전 중부내륙 빗방울
  3.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4. 코로나19 감염 우려속 대전 공공체육시설 33개 완전 개방
  5.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