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5동 너부대어린이합창단, 한국동요음악협회 영상촬영

광명5동 너부대어린이합창단, 한국동요음악협회 영상촬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8년부터 동 특성화사업으로 어린이 합창단 운영. 어린이들의 꿈 응원

  • 승인 2019-12-02 23:19
  • 수정 2019-12-02 23:19
  • 신용환 기자신용환 기자
광명5동 너부대어린이합창단, 한국동요음악협회 영상촬영
11월 30일 '광명5동 너부대 어린이 합창단'이 한국동요음악협회 '새 노래 새 동요' 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광명시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달 30일 '광명5동 너부대 어린이 합창단'이 한국동요음악협회 '새 노래 새 동요' 영상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명5동 너부대 어린이 합창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덕배)가 동 특성화사업으로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8년 10월부터 매주 2시간씩 운영해오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래를 좋아하지만 배움의 기회가 없는 복지소외계층 아동을 우선으로 선발하여 전문 성악가로부터 노래를 배우고 꿈을 펼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촬영한 영상은 5년 간 유튜브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영상촬영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너부대 어린이 합창단원으로 노래를 할 수 있게 되어 즐겁다. 그동안 연습한 노래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새 노래 새 동요' 영상을 친구들이 볼 거란 생각에 설렌다"며 이번 영상 촬영의 소감을 전했다.

전덕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름다운 노랫소리로 아이들의 마음이 밝아지고 나아가 광명5동과 광명시를 빛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형철 광명5동장은 "광명5동 너부대 어린이합창단원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너부대 어린이 합창단은 지난 10월 KBS '누가누가 잘하나' 예심에도 출전했다.


광명=신용환 기자 shinyw8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재개한 지 나흘된 체육시설도 폭우로 다시 잠겨
  2. 충남대·건양대병원 '4기 상급종합병원' 지정 서류 접수
  3. [건강]한여름 손·발 시리다면 '신경·혈관' 등 문제 의심
  4. 대전하나시티즌,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 훈련 시스템 도입한다
  5. '대전=과학도시' 특성 살려 비대면스포츠산업도 육성해야
  1. [현장스케치] 표지판 떨어지고, 통행도 안 돼… 비 피해 조속히 복구해야 목소리
  2. 8월 대전문화계 '기지개'… 문화재단 대표이사 선출은 과제, 공연무대 속속 복귀
  3.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25회 대덕백일장 성료
  4. 천안 한천범람 등 비 피해 잇따라
  5. [대전기록프로젝트] 동화 속 세상처럼 꿈 같구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