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한빛고 서울대 4명 수시 합격… 차별화된 입시지도 두각

대전한빛고 서울대 4명 수시 합격… 차별화된 입시지도 두각

지속적인 학교 인프라 구축, 교사와 학생들의 노력 결실

  • 승인 2019-12-12 07:22
  • 수정 2019-12-12 07:22
  • 신문게재 2019-12-12 5면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한빛고
다사다난했던 2020학년도 대학입시 변화 속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대전의 고등학교가 있다.

철저한 대입지도, 구체화된 학습 컨설팅, 인성교육 강화 등 차별화된 입시지도로 인정받는 '대전 한빛고등학교'가 그 주인공이다.

한빛고는 올해 수시전형에서 서울대 4명을 비롯한 수도권 명문대학과 지역 국립대 합격생을 대거 배출해 지역사회의 찬사와 부러움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홍사건 이사장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학교 인프라 구축과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한 투자로 이루어진다. 친환경 학교환경 조성과 이를 활용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성공신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

그간 한빛고는 철저하고 체계적인 입시지도로 주목을 받아왔다. 학생들은 입학 후 1학년 신입생부터 교사와의 심층적 상담과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해 진학과 진로의 꿈을 구체화 시킨다. 이런 학습 상담을 통해 학생역량과 학업 자신감을 키워나갈 수 있다.

학생들의 학업 역량강화는 다양한 자기 주도적 학습활동을 이끌어 낸다. 학생들은 자율성과 학습목적에 적합한 학교 동아리 프로그램, 창의적 체험활동, 학습역량 증진을 위한 T89 학습 동아리 활동 등에 참여하며 입시를 넘어 대학진학 후의 기본 학업 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는 자기 주도적 학습활동을 펼친다.

한빛고에서 운영하는 기숙사 '인재원'은 학력증진과 집중적인 학업 유지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낸다. 학생들은 3년 동안 '인재원' 생활을 통해 쾌적한 학습 환경과 학년별 전담교사제를 통해 집중 관리를 받는다. 이런 체계적 학습 컨설팅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특히, 한빛고는 학력 신장과 인성교육의 조화를 추구한다. 한빛 에코힐링워킹 프로그램, 전통 성년례, 한빛 태권도 교육, 한빛 고전읽기 등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긍정적 마인드를 키우고, 심층면접 교육활동과 연계해 성과를 거둔 것이 그 사례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융합 지식을 육성하기 위한 토론과 글쓰기 과정도 운영된다.

안진호 한빛고 교장은 "학교에서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의 결과 오늘과 같은 성과를 만들었다고 생각하니 매우 감회가 새롭다"며 "그동안 투자를 아끼지 않은 이사장님, 교사, 학생들의 노고와 열정이 성공적인 대입 성과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시티즌 홈에서 경남에 역전패! 후반기 선두권 싸움 안갯속으로
  2. 황선홍, 교체 멤버에서 실수가 패착으로 이어졌다.
  3. 장마 계속 이어지는데… 대전·세종·충남 빗길 교통사고 증가 '꾸준'
  4.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 루빈 카잔 이적 임박
  5. 대전하나시티즌 경남에 2-3역전패, 선두 싸움 제동 걸렸다.
  1. 엎친 데 덮친 격…집중호우 속 태풍 장미까지 충청권 '비상'
  2. 태풍 '장미' 예상 진로(오전9시)
  3. 與 '지지율 비상' 행정수도로 정면돌파 나선다
  4. [날씨] 더 많은 지역에 '비'… 제5호 태풍 '장미'도 발생
  5. 농협하나로마트 창립50주년 파격 할인행사 실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