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읍 1단계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예산읍 1단계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승인 2020-01-18 11:53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보도자료06
예산읍 1단계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예산군은 지난 16일 예산읍 신례원리 다목적노인회관에서 예산읍 1단계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관계 공무원과 사업대상 마을이장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건의사항과 공사 시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의견 개진 등이 이뤄졌다.

예산읍 1단계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2018년도 환경부 소관 하수도분야의 국고보조금사업에 선정돼 국비 70%를 보조 받는 사업으로 총 472억원을 투입해 예산읍 발연리, 석양리, 관작리, 창소리, 신례원리, 간양리, 궁평리 일원에 오수관 49.5km 신설, 우수관 1.5km 개량, 배수설비가구 1659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이며 2020년 2월 착수해 2022년 5월 완료될 예정이다.

군은 사업이 완료될 경우 도심지 악취 및 파리, 모기 등 감소로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각 가정의 개인 정화조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지하수 및 공공수역 하천 수질개선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무엇보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의가 필요하다"며 "관 매설 및 사업 추진 시 주민통행 불편 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조속히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고해성사를 하듯, 다시 처음 시를 쓰듯… 김선희 시인 '올 것만 같다'
  2. [릴레이 인터뷰] 방기봉 "체육계의 가장 큰 힘은 지역민들의 관심"
  3. [날씨]아침기온 낮아 쌀쌀, "건강관리 유의를"
  4. 대전 148개 초등학교 중 교육복지사는 35명뿐
  5. 대전하나시티즌 황도연 팀 선정 8월 주간MVP 선정
  1. 세 살 배기 아들 목조른 아버지 징역 10년…상고는 기각
  2. "도박중독은 질병, 치유기능 관리센터 줄여선 안돼"
  3. 대전 서부경찰서, 청소년 치안 취약지역 환경개선 착수
  4. 서산 화곡저수지 인근 차량서 3명 숨진 채 발견
  5. 시흥 확진자 경북 울진 다녀가 초비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