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농촌형 청정 차별 관광시스템’ 구축

청양군, ‘농촌형 청정 차별 관광시스템’ 구축

  • 승인 2020-05-28 10:49
  • 수정 2020-05-28 21:45
  • 신문게재 2020-05-29 13면
  • 최병환 기자최병환 기자
칠갑호 관광허브 조감도
칠갑호 관광허브 조감도
청양군이 관광종합개발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완료하고 농촌형 '청정 차별 관광 시스템'을 구축한다.

청양군 관광종합개발사업 기본계획은 칠갑산을 중심으로 휴양관광벨트 구성에 중점을 둔다.

기존 관광지 활성화와 신규 관광지 발굴 등 모두 7개 거점을 선정하고, 거점별 여건과 특화 요소를 결합해 휴양과 힐링, 관광과 다양한 농촌체험활동을 제공한다.

7가지 기본계획은 천장호 관광지 재활성화, 칠갑호 관광거점 허브 육성, 칠갑산 천문대 보완, 지천구곡 힐링공간 조성, 청양군 지방정원 조성, 구기자 온천관광지 조성, 아토피 힐링 에코타운 조성 등이다.

세부적으로 천장호 관광지 재활성화는 기존 사업인 천장알프스지구 관광인프라 확충, 알프스로 가는 하늘길 조성사업과 연계하면서 알프스 테마 빌리지 및 수변 산책로 조성, 보행 현수교 설치, 로컬푸드 직판매장 설치, 모노레일과 산악열차 설치 등 '충남의 알프스' 이미지를 구체화한다.

칠갑호 관광거점허브 육성은 현재 진행 중인 칠갑호 관광자원 조성, 매운고추 체험나라 조성, 청정청양 희귀 야생식물 보전사업으로 발생하는 확장성을 바탕으로 전망대 설치, 짚라인, 칠갑호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을 추진한다.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 보완사업은 리모델링, 별자취 체험학교, 스타 빌리지, 은하수 테마길 조성을 통해 가족단위 관광객의 연중 지속적 방문을 유도한다.

지천구곡 힐링공간 조성사업은 한반도 지형을 닮은 '회룡대' 일원 자연경관을 활용하는 전망대 조성, 허브공원, 미로파크 등을 설치해 인증사진 명소로 육성한다.

청양군 지방정원은 폐광지역인 남양면 구봉광산 일대를 활용하는 사업이다. 향기, 소리, 숲 정원과 금을 소재로 한 탐방로 조성, 정원 문화원 등을 배치할 계획이다.

구기자 온천관광지 조성은 장기간 미개발 상태에 있는 도림온천 지역에 지역 고유 콘텐츠인 구기자를 결합하는 사업이다.

아토피 힐링 에코타운은 아토피 증상이 전 연령대에 걸쳐 증가하는 가운데 대치면 장곡리 아니골 지역에 치유 기반의 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아토피 치유마을, 주말농장 시설과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돈곤 군수는 "청양관광의 핵심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1년간 다양한 전문가 의견과 내부 검토를 거쳤다"면서 "다양한 아이템이 현실에서 구체화하도록 사업비 확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청양=최병환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구름 많은 하루… 기온은 28도까지 올라
  2. 6·17 대책 12일만에 대전 집값 상승폭 축소... 거래량도 '뚝'
  3. 공주시, 코로나19 #4 확진자 이동 동선 공개
  4. [속보] 대전서 4일 코로나 19 확진자 5명 추가 발생… 누적확진자 134번째
  5. [주중날씨 예보] 월요일 제외 일주일 내내 비 온다
  1. 공주시, 코로나19 네 번째 확진자 발생…접촉자 14명 음성
  2. [속보]4일밤 대전 확진자 2명 더 나와...누적 137명째
  3. 천안시, 고분양가 성성 푸르지오 4차 '제동'
  4. [속보]대전 코로나19 두번째 사망자 발생...70대 여성
  5. 세종 첫 국립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에 대한 기대와 역할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