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 승인 2020-05-30 22:58
  • 수정 2020-05-30 22:59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0528_경남전 프리뷰
30일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경남FC와 대전하나시티즌과의 시즌 5라운드 경기에서 두 골씩 주고 받은 양 팀이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황선홍과 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간의 첫 지략 대결이 무승부로 끝났다. 30일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경남FC와 대전하나시티즌과의 시즌 5라운드 경기에서 후반 종료까지 접전을 이어간 끝에 2-2로 비겼다.

대전은 안드레와 윤승원을 공격 투톱으로 세운 4-4-2포메이션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경남은 제리치와 고경민, 황일수글 전방에 내새운 4-3-3포메이션을 대전에 맞섰다. 전반 이른 시간 대전에 유리한 상황이 전개됐다. 8분 경남 하성민이 박용지와의 볼 경합 과정에서 발을 높에 올린 것이 VAR판독 끝에 퇴장으로 이어졌다.

수적 우위를 점한 대전은 비교적 여유롭게 전반을 이끌었다. 전반 19분 이규로가 측면에서 올려준 패스를 골문 앞에 있던 박용지가 슈팅으로 이어갔으나 골대 위로 넘어갔다. 경남도 물러서지 않았다. 전반 29분 대전 골문 앞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황일수가 수비벽을 넘겨 슈팅으로 이어갔으나 김동준의 가슴에 안겼다.

0-0으로 전반을 마친 양 팀은 선수 교체로 전술 변화를 시도했다. 대전은 이규로가 빠지고 정희웅이 투입됐고 경남은 제리치와 김규표를 빼고 백성동과 박창준이 들어갔다. 후반 2분 대전의 기습적인 공격시도가 선제골을 만들었다. 박진섭이 페널티박스 바깥에서 치고 들어가며 날린 슈팅이 경남의 왼쪽 골포스트 안쪽으로 흘러 들어갔다.

선제골을 넣은 대전은 이후 공격의 고삐를 당겼으나 1명이 적은 경남의 압박에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반 18분 유지훈의 측면 패스를 이어받은 고경민이 대전 골문 바로 앞에서 날린 슈팅을 김동준이 가까스로 막아냈다. 후반 33분 대전은 윤성한을 빼고 조재철을 투입해 중원을 강화했다. 경남은 안성남을 빼고 김형원을 투입해 승부수를 띄웠다.

후반 35분 대전의 어이없는 수비 실수가 실점으로 이어졌다. 대전 골문 앞 공중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김동준과 윤경보가 엉켜 넘어졌고 이때 흘러나온 볼을 박창준이 밀어 넣으며 골로 연결됐다. 동점골로 자신감을 찾은 경남은 대전을 더욱 압박했다. 결국 후반 종료를 앞두고 역전골이 터졌다. 경남 고경민이 대전의 왼쪽 골문에서 밀어준 패스가 대전 윤경보의 발에 맞고 자책골로 이어졌다.

대전의 역전패로 끝날 것 같았던 경기는 또 한 번의 극적인 반전을 맞았다. 후반 추가시간 골문 앞 문전쇄도를 하던 박용지가 상대 수비의 발이 걸려 넘어졌고 VAR판독 끝에 PK가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안드레는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키며 경기를 무승부로 돌려놓았다.

극적인 동점골로 경기를 마무리한 대전은 승점 11점으로 리그 선두를 유지했다. 황선홍 감독은 "팀이 리드 하는 상황에서 영리하게 하지 못했다"며 "수적 우세에도 서로 미루다가 실점했다.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아쉬움을 남겼다.

대전은 2주간의 휴식 기간을 보낸 뒤 오는 13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서울 이랜드와 시즌 6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금상진 기자 jodp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3.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4.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5. [날씨] 오후부터 비소식… 낮 기온 26도로 소폭 내려가
  1. 세종충남대병원 앞 버스정류장 신설…11개 노선 정차
  2.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3. 대전서 5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 지역 내 총 157명
  4. 대전서 3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 누적 159명
  5. 정부 22번째 부동산 대책…다주택자 세제 강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