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미술놀이 아동 심리 상담 지원

현대제철, 미술놀이 아동 심리 상담 지원

지역 아동센터 10곳 270명 대상

  • 승인 2020-06-01 20:12
  • 수정 2020-06-01 20:12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사진1_현대제철_아동심리미술놀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아동 심리 미술놀이'를 1일부터 시작하고 색칠놀이와 이를 토대로 심리 상태를 파악하는 전문가 상담도 진행한다.

이번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활동이 증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 제한이 늘어나 스트레스가 증가한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내 마음을 열어봐'를 테마로 진행되는 미술놀이는 10개 지역 아동센터 270여명에게 색칠놀이 책 배포를 시작으로 진행되며 책은 마음놀이 색칠, 자기표현을 위한 '명화 채색하기', 집중력 강화를 위한 '만다라 색칠놀이'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집중력과 성취감,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미술을 통해 심리적 안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 완료한 색칠놀이 책자는 다시 수거해 아동 미술 심리 전문 상담사에게 전달하고 책자를 통해 현재 아동의 심리상태와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 심리치료가 필요한 학생에게는 전문 상담사를 통해 상담과 치료를 제공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위축돼 있어 비대면 봉사활동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정서적 건강과 장기간 미등교로 인한 사전 학습태도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당진제철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가정의 달' 비대면 선물 나눔 활동과 '헌혈캠페인' 등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4.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5.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1.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2.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3.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4. 대전서 5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 지역 내 총 157명
  5. 대전서 3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 누적 159명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