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조치원문화정원 등 현장방문 실시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조치원문화정원 등 현장방문 실시

보람종합복지센터, 박연문화관 등

  • 승인 2020-06-02 13:06
  • 수정 2020-06-02 13:06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2020.06.01 행정사무감사 행정복지위원회 현장방문 001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이 박연문화관을 찾아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2일 보람종합복지센터, 박연문화관, 누리락, 조치원문화정원을 찾았다.

행복위는 이날 보람종합복지센터에서 응급상황 시 대피하는 구조대 설치 기준과 체육관의 안전·소음 문제에 대한 대책 강구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설이 입주하는 공간인 만큼 안전 부분에 대한 개선을 요청했다.

이어 박연문화관에서 행복위는 여유 공간에 창의적인 예술품 설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이곳에 들어오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입학 정원 중 세종시민을 위한 지역 할당제 적용 검토를 요청했다.

행복위는 또 음악창작소를 찾아 녹음실과 컨트롤 룸을 사용할 때 공조시스템의 진동이나 소음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점검이 필요하며, 공연장의 협소한 입구로 인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운영 준비를 요청했다.

끝으로 행복위는 조치원문화정원에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문적인 기획과 체계적인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림제지와 청자장과 같은 주변 문화재생 관련 시설과 연계해 외부 관광객 유입을 위한 상시 프로그램 기획 등 자생력을 갖출 수 있는 운영 방안을 요청했다.

한편, 행정복지위원회는 1일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3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2.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3.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4. [한줄서가] 바보, 인요가, 10대와 통하는 철학 이야기 등
  5.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황선홍vs최용수 한밭벌 빅매치! 누가 웃을까?
  1. 올해 11개 신규 체육대회, 코로나19로 전부 물거품
  2. "현충원 안장 취소하라"… 친일논란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요구
  3. ‘이응노와 구글 아트 앤 컬처’ 특별전… 대전 최초 화상 온라인 간담회
  4.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5.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실시간 주요뉴스